[홈칵테일 도전기-1] 깔루아밀크 만들기

2018. 12. 30. 22:34홈칵테일 도전기

안녕하세요!

어제 가족나들이로 홈플러스에 놀러갔다가 

계획은 아이쇼핑이었으나 결국 10만원이나 쓰고왔네요 하하...

마트의 유혹은 정말 굉장합니다... ㅋㅋ


여튼 오늘의 주제는 칵테일 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술을 좋아하는 편인데

맨날 비싸다고 소주 막걸리 이런것만 마시다가

가끔은 와인같은 맛있는 술들을 사먹습니다


근데 어제는 왠지 칵테일이 땡기더라고요!!


근데 사실 칵테일이 맛있다만 알지

뭐가있는지 잘 모르는 우리!!


네이버에 칵테일을 검색합니다


가장먼저 눈에 띄었던건

많이 들어본거 같은 깔루아 밀크!!


조제법도 찾아보니 우유랑 깔루아만 있으면 된다네요!!


바로바로 도전!


인터넷 후기에는 깔루아 700ml를 29,000원에 구매하였다고 되어있으나

홈플러스는 34,000원 이네요... 5천원 차이... ㅜㅜ


고민하였지만 이미 칵테일로 마음이 굳은 저희는

쇼핑카트에 담았습니다

(흑흑... 마트의 노예...)



그럼 깔루아 밀크 제조 후기! 시작합니다.


칵테일 도전기 1 - 깔루아 밀크 [준비물]



필수 : 깔루아 원액, 우유, 예쁜 컵 (저는 없어서 스카치 블루 유리컵으로... ㅎㅎ...)


선택 : 계량이 가능한 컵, 우유를 아주 조금씩 따르기 위한 도구

        (저는 계량용으로 에스프레소 잔과, 우유를 졸졸졸 따르기위해 스팀피처를 사용했습니다.)



칵테일 도전기 1 - 깔루아 밀크 [레시피]

레피시는 우리들의 정보의 보고

'나무위키'의 도움을 받습니다 ㅎㅎ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


깔루아 밀크 사진이 예쁘네요 ㅎㅎ


레시피는

- 깔루아 1oz (약 30ml)

- 우유 3~4oz (약 90~120ml)

- 순서는 깔루아 → 우유 순서입니다.



레시피라고 쓰기도 민망하군요 하하



그럼 제조 시작!




1. 먼저 깔루아 1oz를 컵에 넣습니다




2. 우유 3~4oz 를 넣습니다.  주의할점은 아주 조금씩 조금씩 졸졸졸 흘려넣어야 됩니다.

안그러면 층이지지 않고 바로 섞여버립니다.


인간은 학습하는 동물!!

이미 저는 실패기를 보았기 때문에

한방에 성공하였습니다!!!

(사실 위 두잔 다음잔부터는 계속 실패!!! ㅜㅜ)



3. 사진을 이쁘게 찍어 지인에게 자랑합니다. (저는 이쁘게 찍기도 실패!! ㅜㅜㅜㅜ)





4. 스틱(이라 쓰고 빨대라 읽지요...)으로 휙휙 휘저어 섞고 맛있게 먹습니다!! (우유좀 치우고 찍을걸...)



칵테일 도전기 1 - 깔루아 밀크 : 총평

먼저 맛은 콜라? 커피? 초코우유? 커피우유? 비슷하지만 다른, 저 네가지의 중간쯤의 향이 납니다 ㅎㅎ

도수는 독하지 않고 달달해서 가볍게 먹기 좋을것 같네요

술 보다는 음료수 같은 느낌!

(참고로 저는 독한술도 좋아합니다)


도수는 얼추 계산해보면

깔루아 원액이 20%, 우유가 3~4배가 더 추가되니, 약 4~5%정도 되겠습니다.

위키에 맥주 정도의 도수라고 써있던데 딱 맞아 떨어지네요


저같은 초보자들이 가볍게 만들어먹기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층만들이가 좀 고난이도인데, 

어차피 섞어먹으니 맛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다음에는 층을 좀더 쉽게 나누는법을 찾아보던지 연구해야겠네요


그래서 총평은


1. 난이도 : ★★★☆☆ (중간)

2. 재료수 : ★☆☆☆☆ (적음)

3. 도    수 : ★☆☆☆☆ (4~5%, 맥주 수준)

4. 달달함 : ★★★★☆ (많이 달달한 느낌)


앞으로 대형마트 갈때마다 칵테일을 한종류씩 사와서

칵테일 리뷰를 하나씩 해보겠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바이바이~

'홈칵테일 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칵테일 도전기-2] 블랙러시안 만들기  (0) 2019.02.24